국가자격증

본문

문의전화02-2160-1155, 1156

학과리플렛 다운로드

 

보육교사 (국가자격 2급)

2023학년도 부터 뇌교육학과에서는 인성전문 보육교사 양성을 시작하며, 보육교사 국가자격 2급 취득에 필요한 교과과정을 운영합니다.

보육교사 (국가자격 2급)

보육교사 (국가자격 2급) 자격 안내 내용으로 구성

보육교사 (국가자격 2급)
보육교사란? 보육교사는 '영유아보육법' 제2조제5항에 의거하여 보육시설에서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ㆍ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자로서, 보육시설의 장 및 보육교사와 그 밖의 종사자를 뜻합니다. 보육교사는 1,2,3 급으로 구분되며, 우리 대학에서는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이 가능합니다.
활동 분야 어린이집,유치원,아동복지시설 및 기타 영유아교육 관련기관에서 활동 가능합니다.
자격 기준 1. 전문대학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학교에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보육 관련 교과목 및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한 사람 (17과목 이상, 51학점 이상, 보육실습 포함)
2. 보육교사 3급 자격을 취득한 후 2년 이상의 보육업무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승급교육을 받은 사람
보육 실습 [보육실습] 과목은 한국보육진흥원 ‘보육실습기준’에 따릅니다. 6주 240시간, 하루 8시간
대면 교과목 8시간 이상 출석 수업과 1회 이상 출석 시험을 실시합니다.
관련전공 모든 전공에서 교과목 이수 시, 자격취득 가능
발급기관 한국보육진흥원 chrd.childcare.go.kr

보육교사 이수과목 (2023년~2024년 보육교사 자격취득 전 교과목 개설 완료)

구분 1학기 2학기
비대면과목(8개) 보육학개론
보육과정
가족복지론(사회복지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학과)
정신건강론
영유아 발달
영유아 교수방법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학과)
대면과목(8개) 놀이지도
아동권리와 복지
언어지도
아동안전관리
보육실습*
보육교사론
아동음악
아동수학지도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보육실습*

보육교사 상세 정보는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사’ 홈페이지에서 체크 [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