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학과소식 보기 테이블
일본학생연수 조세비학생 후기
작성자 김은정 작성일 2014-11-25 조회수 4406

일본 연수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 중 하나가 동경 뇌교육 협회를 방문한 것입니다. 뇌교육 협회 분들이 저희들을 정말 뜨겁게 맞이해주셨어요. 축하공연도 보여주시고 전 이런 환대를 처음 받아봐서 그런지 정말 감동적이었고 눈물이 찔끔 났어요.
일본 뇌교육 협회 분들과 짝을 지어 서로의 나라말로 나눔을 하는데 처음에는 손짓 발짓 다하고 대략난감이었는데 나중엔 그냥 눈빛으로 말을 했어요 그때 무언가모를 공감대와 서로 하나 되는 것을 느끼고 말이 통하지 않아도 금방 친해졌어요.

1. 뇌교육학생으로 한국에서 발생된 뇌교육이 동경대에서 세미나로 일어나 접한 느낌. 현장에서 받은 느낌.

동경대에 도착해서 세미나가 열리는 건물에 들어섰을 때 많은 일본 사람들이 세미나를 참석하기 위해 줄을 서 있었습니다. 그때 처음 일본에서의 뇌교육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500명 정도되는 일본 분들이 뇌교육 세미나를 듣기 위해 왔다고 하는데 정말 행사장이 꽉 찼습니다. 일본 뇌교육 협회 분들은 진행을 하셨는데 모두 열정이 대단하셨고 모두 엄청 친절하셨습니다. 협회 분들의 배려로 글사대학생들은 특별히 앞자리에 앉을 수 있었고 감사하게도 동시통역을 해주셔서 일본의 뇌교육 사례들을들을 수 있었습니다. 글사대 하태민 교수님께서 발표를 하실때 일본 분들의 반응이 궁금해 잠깐 뒤를 돌아 봤는데 모두 다 집중력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니깐 뿌듯하고 뇌교육과 학생으로서 자랑스러웠습니다.

2. 지도교수님 및 다른 교수님 강연자들의 간단한 강연 내용

일본 뇌교육 세미나의 첫 번째 순서로 유가족 심리치료사인 세토 노리코 교수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유가족 심리치료사라는 특이한 직업 이라고 생각했는데 강연 내내 정말 중요한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우리나라도 이런 분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글사대 하태민 교수님의 뇌교육 강연이 있었습니다. 뇌교육의 원리와 이론 그리고 연구사례와 앞으로의
뇌교육 전망 한국의 뇌교육에 대해 소개해주셨습니다. 교수님의 강연을 들으면서 저도 뇌교육의 대해 정리되었고 뇌교육의 중요성을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하태민 교수님의 강의가 끝나고 일본에서 일어나고 있는 뇌교육 사례 발표가 있었는데 병원, 유치원, 학교 등등 일본 여러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뇌교육 사례들을 일본 뇌교육 강사분들이발표했습니다. 뇌교육을 통해 변화된 일본의 모습을 들으면서 뇌교육학과학생으로서 의욕이 많이 생겼습니다.

3.일본에서의 한국 뇌교육의상과 관심

글사대 하태민 교수님의 강연 때 3 20일이 UN에서 정한 "행복의 날"이라고 말씀을해 주셨습니다. 매년 320일이 되면UN에서 세계 행복지수는 발표하는데 한국과 일본은 40위 안에도 못 든다고 하셨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한국보다는 선진국이지만 행복지수나 사람들의 성향은 한국과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일본도 한국처럼 건강, 행복, 평화를 추구하는 교육, 인성을 회복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한 나라인 것 같고 현재 일본에서 하고 있는 뇌교육 사례들과 일본 대학에서 한국의 뇌교육을 연구한 사례들을 들으면서 일본에서도 한국의 뇌교육을 상당히 관심 있고 주의 깊게 생각하는 학문인 것 같았습니다.

 

4. 느낀 점 등등

뇌교육의 종주국인 한국에 태어나 글로벌 사이버 대학교에서 뇌교육을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했습니다.한국의 뇌교육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였고, 일본에서 일어나는 뇌교육의 사례들을 들으면서 뇌교육에 대한 전망과 희망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느낀것은 강연을 들으면서 글사대 뇌교육학과 학생으로 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실감하게 되었고 정말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뇌교육이 전 세계에 전파될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조세비 학생 블로그 *

일본연수 1일차

http://blog.naver.com/sbairplane/220179179289

일본연수 2일차

http://blog.naver.com/sbairplane/220181051014

일본연수 3일차~~

http://blog.naver.com/sbairplane/220184909728

일본연수 4일차~!!

http://blog.naver.com/sbairplane/220185066307

 

동영상

http://youtu.be/ez1F8HSKVy8

http://youtu.be/m6VcezQUf4o



첨부파일 첨부파일조세비.jpg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